[프레시안 임경구/기자] 한승수 유엔 기후변화 특사가 이명박 정부의 초대 국무총리로 사실상 내정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그의 국보위 입법위원 활동 전력이 도마에 올랐다.
참여연대는 25일 "한 특사는 5공 시절 국보위 입법위원을 시작으로 역대 정권의 요직을 두루 거친 대표적인 구시대 인물"이라며 "헌정질서 파괴 세력에 가담하고 원칙과 소신 없이 권력을 쫓아온 인물을 새 정부의 총리에 임명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한 특사 총리 내정에 대한 사실상의 반대 입장을 밝혔다.
참여연대는 "국보위 출신의 이경숙 인수위원장으로 모자라 새로 출범하는 정부의 첫 총리에 헌정질서 파괴 전력을 지닌 인물을 내정한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경숙 위원장은 교육과학부 장관 후보로 거론된다.
참여연대 등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총선시민연대는 지난 2000년과 2004년 선거 당시에도 국보위 입법위원 전력을 문제 삼아 한 특사를 낙천, 낙선 대상자로 지목한 바 있다.
참여연대는 또한 "한 특사는 16대 총선에서 한나라당 공천을 받지 못하자 선거 직전 탈당해 민국당 간판으로 출마한 경력을 갖고 있으며 한나라당 소속으로 햇볕정책을 비판하다 김대중 정권 시절 햇볕정책을 추진하는 장관직을 수행해 소신과 원칙 없이 권력의 양지만을 쫓는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참여연대는 "이 당선인은 그토록 기용할 사람이 없는 것인지, 아니면 헌정질서 파괴 전력쯤은 문제가 될 것이 없다는 인식을 갖고 있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한 특사 총리 내정은 시대착오적"이라고 비판했다. 임경구/기자
![]() |
2MB 영어교육 이경숙 인수위 위원장 검은거래, 숙명여대를 주목하라
- 서프 서프홀릭님글
여러분 숙명여대 대학원의 구성에 대하여 알고 있습니까. 숙명대학교에는 TESOL 대학원이 있습니다. TESOL이게 무슨 뜻인가?. Teaching english speaker of other language입니다. 한마디로 “비영어권국가 사람들에 대한 영어교수법”을 가르치는 것이 목적입니다. 또 하나의 목적이 있습니다, 바로 “비영어권국가 사람들에 대해 영어를 통한 타 분야 교수법”입니다. 쉽게 말해 이명박이 말처럼 영어를 통해 국어, 사회, 국사 가르치기입니다, 다음과 같은 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여기 현재 인수위원회 위원장이 이경숙이 숙명여대 TESOL 대학원을 소개하는 글 입니다.
여러분 윗의 첫 번째 신입생 모집요강을 보면 모집대상을 영어교사와 영어전공출신에만 한정되지 않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영어교사와 영어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일반전형, 특별전형A, 특별전형B, 일반전형을 통해 이 학교에 진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타 과목교사들은 "영어를 이용한 교수법"을 배우게 됩니다.
결국 이명박의 영어교육정책은 이러한 학교들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증가를 일으키게 됩니다.
두 번째 모집요강을 보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모집요강이 중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라면 두 번째 모집요강에서도 영어비전공자인 유치원 및 초등학교 교사들도 진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영어를 이용한 교수법"을 배우게 됩니다.
여러분 이명박 영어교육의 실체를 보았습니다. 바로 인수위원회 위원장인 이경숙과 결탁을 하였습니다.우리나라 영어교육이 특정대학과 권력과 결합을 하여 놀아난 대표적 사례입니다, 학생들의 미래를 생각하지 않고 교육과 권력이 결탁한 사례입니다, 막아야 합니다.
◇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의 명함. 양면에 각각 한자와 영문으로 표기돼 있다.
최악의? 최고의? 자동차 번호 - 네티즌
[이명박 인생이 거짓말] 슬리퍼 아들 vs 투기정보 파는 인수위 고종완 고소
http://blog.naver.com/heromyhero/50027128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