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정치인은 존경받을 자격이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자기 이익과 당리당략에 의해 소신을 접는 정치인들을 보면서 정치꾼을 연상하게 되고 이런 연상을 통해 정치판은 깨끗할 수가 없다는 생각을 하고 그런 생각이 당연한 세상이 되었다.
국민들 스스로 대표자로 선택했음에도 말과 행동이 다르고 긍정적인 면보다는 부정적인 면을 많이 보여주는 겸손하지 못한 일부 정치인들의 모습을 통해 정치에 대해 실망하고 무관심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제 정치도 바뀌어야 한다.
정치꾼이 아닌 참정치인을 통해 정치가 바뀌어야 한다.
당과 인물을 떠나 국민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지 않고 자신만을 위해 일하는 존경받을 자격이 없는 정치인은 국민들이 표를 통해 심판하고 참정치인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로 정치를 바꿔나가야 한다.
지도자는 국민을 사랑하고 국민들로부터 존경을 받아야 하는데 말과 행동이 다름으로써 비난의 대상이 된다.
말과 행동이 같고 사람중심의 새로운 정치문화를 꿈꾸는 정치신인들이 18대 국회에 많이 진출하여 새로운 정치문화를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다.
어항속의 물이 더럽다고 오염된 물을 계속 넣어주면 물고기들은 숨을 쉬지 못해 답답함을 느끼고 탁한 어항을 통해 세상을 봄으로써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 찰 것이다.
물이 오염되었다면 깨끗한 물을 자꾸 넣어주는 물갈이를 통해 물을 중화시키고 깨끗하게 하여 물고기들이 시원하게 숨을 쉬고 맑은 어항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봄으로써 긍정적으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http://blog.daum.net/ahnms1/2261536